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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셋 되지 말자
[ch2] client 소스 2개 본문
tcp_client.c (linux에서 동작)
#include<stdio.h>
#include<stdlib.h>
#include<string.h>
#include<unistd.h>
#include<arpa/inet.h>
#include<sys/socket.h>
void error_handling(char *message);
int main(int argc, char *argv[]){
int sock;
struct sockaddr_in serv_addr;
char message[30];
int str_len=0;
int idx=0, read_len=0;
if(argc!=3){
printf("Usage : %s <IP> <port>\n", argv[0]);
exit(1);
}
sock = socket(PF_INET, SOCK_STREAM, 0);
if(sock == -1)
error_handling("socket() error");
memset(&serv_addr, 0, sizeof(serv_addr));
serv_addr.sin_family=AF_INET;
serv_addr.sin_addr.s_addr=inet_addr(argv[1]);
serv_addr.sin_port=htons(atoi(argv[2]));
if(connect(sock, (struct sockaddr*)&serv_addr, sizeof(serv_addr)) == -1)
error_handling("connect() error!");
//ch1 에서의 client는 message를 한번에 읽어왔는데, 이 부분에서는 1바이트씩 읽어온다.
while(read_len=read(sock, &message[idx++], 1)){
if(read_len==-1){
error_handling("read() error!");
}
str_len+=read_len;
}
//message 내용 출력
printf("Message from server : %s \n", message);
//반복문이 몇번 돌았는지 출력(1바이트씩 몇번 읽어왔는지 출력한다.)
printf("Function read call count: %d \n", str_len);
close(sock);
return 0;
}
void error_handling(char *message){
fputs(message, stderr);
fputc('\n', stderr);
exit(1);
}
tcp_client_win.c (윈도우에서 동작)
#define _WINSOCK_DEPRECATED_NO_WARNINGS
#include<stdio.h>
#include<stdlib.h>
#include<WinSock2.h>
#pragma comment (lib, "ws2_32.lib")
void ErrorHandling(char* message);
int main(int argc, char* argv[]) {
WSADATA wsaData;
int hSocket;
SOCKADDR_IN servAddr;
char message[30];
int strLen=0;
int idx = 0, readLen = 0;
if (argc != 3) {
printf("Usage : %s <IP> <port>\n", argv[0]);
exit(1);
}
if (WSAStartup(MAKEWORD(2, 2), &wsaData) != 0)
ErrorHandling("WSAStartup() error!");
hSocket = socket(PF_INET, SOCK_STREAM, 0);
if (hSocket == INVALID_SOCKET)
ErrorHandling("socket() error");
memset(&servAddr, 0, sizeof(servAddr));
servAddr.sin_family = AF_INET;
servAddr.sin_addr.s_addr = inet_addr(argv[1]);
servAddr.sin_port = htons(atoi(argv[2]));
if (connect(hSocket, (SOCKADDR*)&servAddr, sizeof(servAddr)) == SOCKET_ERROR)
ErrorHandling("connect() error!");
/* ch1에서 사용한 부분. message를 한번에 읽어온다.
strLen = recv(hSocket, message, sizeof(message) - 1, 0);
if (strLen == -1)
ErrorHandling("read() error!");
*/
//message를 1 바이트씩 읽어온다.
while (readLen = recv(hSocket, &message[idx++], 1, 0)) {
if (readLen == -1) {
ErrorHandling("read() error!");
}
strLen += readLen;
}
printf("Message from server: %s \n", message);
printf("Function read call count : %d \n", strLen);
closesocket(hSocket);
WSACleanup();
return 0;
}
void ErrorHandling(char* message) {
fputs(message, stderr);
fputc('\n', stderr);
exit(1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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